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설 선물 준비: 백화점 3사 설 선물 특선

by 날마다달려 2024.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 연휴가 다가옵니다. 경제는 어려워 마음은 우울해도, 우리 최대의 명절만큼 온 가족이 모이는 즐거운 날입니다. 한 손 가득 선물을 들고 고향을 찾아 부모님, 친지, 그리고 형제들과 마음 가득 담긴 선물을 주고받는 것은 우리 민족의 미덕이지요. 즐겁고 경쾌한 발걸음으로 찾아뵙는 고향 길에 설선물 준비하셨나요?

짧은 연휴를 고려한 올해의 백화점 3사의 설 선물 트렌드는 '차별화된 프리미엄'이라고 합니다. 즉, 고급화와 스몰 프리미엄입니다. 가족과 함께 나눌 선 선물 확인해 보세요.

현대 백화점

1월 22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현대백화점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선물을 앞세워 설 선물세트 시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고객 취향을 겨냥한 구이용 한우와 신품종 청과 혼합구성 등으로 고객의 취향에 다가갑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설 특선

초(超) 프리미엄 선물세트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한 초(超)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을 전년 대비 50% 이상 늘렸습니다. 마블링 최고 등급(No.9), 육량 최고 등급(A등급) 부위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300만 원)'과 '현대명품 참굴비 10마리 매(梅) 세트(220만 원·32cm 이상)' 등이 대표적입니다.

미식 선물세트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캐비아, 트러플 등으로 구성한 고품격 미식 선물세트도 선보입니다. '카비사리 캐비아 크리스털 세트(14만 1,000원)', '이탈리아 움브리아 블랙 생트러플 세트(60만 원)', '현대명품 넘버나인 한우 육포 세트(27만 원)' 등입니다.

현대

롯데 백화점

롯데백화점은 트렌드 변화를 꾸준히 연구하고, 고객의 기호에 최적화된 명절 선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롯데백화점이 선보이는 설 선물은 풍성한 새해를 맞이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설, 선물의 시작

홈 홀리데이

롯데백화점은 고물가와 경기불황을 고려하여 '홈 홀리데이'를 설 선물로 준비했습니다. 한우 구이용 세트와 수산 선물은 전년대비 10% 증가했으며, 전국 유명 맛집에서 직접 찾아온 수산 선물은 고객들의 시선을 끌 것입니다. 또한, 명절 스테디 품목과 이색 과일을 섞은 혼합세트를 20% 확대하여 상품 다각화에 집중했습니다.

스몰 프리미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고려하여 롯데백화점은 '스몰 프리미엄'에 주목했습니다. 명절 상차림이 간소화되는 추세에 맞춰 품목을 줄이고 질 좋은 상품에 집중하였습니다. 요즘의 트렌드에 맞춰 식구가 적은 가정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스페셜 큐레이션

롯데백화점은 '스페셜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독특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바이어가 1년간 고객 및 상품 분석을 통해 엄선한 품목인 '로열한우 로스 GIFT(54만 원)', '푸드에비뉴 사과 버라이어티 GIFT(18만 원~20만 원)' 등이 포함된 마이크로 큐레이션 세트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며 롯데백화점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선 보이고 있습니다.

롯데

신세계 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초프리미엄 상품부터 소포장 선물세트까지 폭넓게 준비하여 고객들에게 신세계백화점의 품격을 담은 선물을 준바 했습니다.

신세계
신세계백화점 설 선물

초프리미엄 선물세트

 신세계백화점은 초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명절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5-STAR'라 불리는 명산지에서 생산된 고품질 식품 명품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바이어가 직접 발굴한 명산지에서 생산된 명품 세트를 각각 20%, 10%씩 늘려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대표상품으로는 '5-STAR' 명품 미각 한우(85만 원), '5-STAR' 명품 한우 만복(70만 원), 신세계 암소 한우 플러스 스테이크(45만 원), 신세계 암소 한우 만복(33만 원) 등이 있습니다.

이지픽업 선물세트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설에는 배송 접수를 놓친 고객들과 1~2인 가구를 위해 소용량 패키지인 '이지픽업' 선물세트도 처음으로 내놓았습니다. 소담 알찬 세트, 훈제연어 세트 등이 포함된 다양한 이지픽업 세트로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3사는 각각의 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트렌드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여 '홈 홀리데이', '스몰 프리미엄', '스페셜 큐레이션'을 강조하며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초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5-STAR' 명품 세트와 이지픽업 선물세트로 소비자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 취향을 반영한 초(超)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고품격 미식 선물세트로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새로운 한 해가 밝아 기대와 행복으로 가득하길 바라며, 여러분의 소중한 분들께 특별한 선물로 기쁨을 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