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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전자송달 및 전자고시 신청 방법

by 날마다달려 2024. 1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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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전자송달 및 전자고시 신청 방법
지방세 전자송달 및 전자고시 신청 방법

편리한 세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시민의 납세 편의를 위하여 지방세에 대해 전자송달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방세 정기분에 대해 위텍스 전자사서함이나 이메일 등으로 전자송달하고 카카오나 메이버를 통해 전자고지합니다. 전자고지 절차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전자송달이란?

전자 송달은 종이 우편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는 대신 위택스, 간편 결재 앱, 이메일, 은행앱 등 전자적인 형태로 고지받는 방식입니다. 가입신청은 위택스 홈페이지, 간편 결제 앱(카카오페이, 네이버 등)과 각 지자체를 방문(세정과·읍면사무소 세무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다음 달 고지되는 정기분 지방세부터 적용됩니다.

신청가능 세목 및 혜택

재산세(7월, 9월), 주민세 개인분(8월), 자동차세(6월, 12월), 등록면허세(1월)에 대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에 따른 혜택도 주어집니다. 고지서 1매당 500원 세액공제, 자동이체 시 추가 500원을 공제하며 등록면허세는 고지서 1매당 800원이 세액공제되며 자동이체 시 추가로 800원이 공제됩니다.

신청방법

1. 전자송달 신청

  • ARS 전화신청: 142211 전화 -> "보이는 ARS" 선택 -> 본인 인증 -> 전자 송달 신청(자동이체 신청도 가능)
  • QR코드 신청: 아래 3가지 QR코드 중 택 1

전자고시 신청 QR코드
지방세 전자송달 및 전자고시 신청 방법

2. 자동납무신청

  • 위택스 접속(스마트위택스) -> 신청 -> 자동납부 신청

3. 전자송달 적용시기

  • 신청일의 다음 달 부과되는 지방세부터 적용됩니다.
  • 지방세 전자송달 신청 시 종이 고지서는 방송되지 않습니다.(수시분은 제외)
  • 고지서 전자송달은 부과월에 발송됩니다.(납기가 지난 체납자료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 지방세 자동납부 신청 후 계좌 잔액 부족, 신용카드 정보 변경 등으로 출금일에 미출금이 되는 경우, 세액공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납무지연 가산금이 포함되어 독촉 고지서를 발송합니다.

 

이상으로, 지방세 전자송달 및 전자고시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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